본문 바로가기

CarpeDiemH하루/내돈내산

SL-AQUA 바이오 프로텍터 Z-1 플라나리아 퇴치기4

수조 속 생태계를 만든다는 것이 쉬운일이 아닌거 같아요 
여러 사람의 여러 방법들이 있을테고 한가지의 다른 변수만으로도
다른 생태계를 만들꺼라 생각합니다
어쩌면 인간이 수조속에 생태계를 만들수 있다고 하는것 자체가 오만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완벽한 생태계는 없으니 여러분만의 생태계를 만들어 보세요

 

 

 

 

 

https://carpedi-em-hss.tistory.com/6

 

Z-1 aquarium bio protector 플라나리아 퇴치기3

수조 속 생태계를 만든다는 것이 쉬운일이 아닌거 같아요 여러 사람의 여러 방법들이 있을테고 한가지의 다른 변수만으로도 다른 생태계를 만들꺼라 생각합니다 어쩌면 인간이 수조속에 생태

carpedi-em-hss.tistory.com

플라나리아

개체수는 많이 줄어들었고
큰 플라나리아 들은 다들 동글동글하게 되었네요
움직임이 없는 거는 아니고 아주 둔하게 움직임은 있어요

4일째 관찰해 보니 일주일 만으로는 완전히 박멸하는 거는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해요

겉으로 보이는 게 이 정도이니,,,
안에는 엄청 많이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Z-1을 넣기 전에는 얼마나 많이 있었는지 상상이 안 가네요..

새우

새우들의 움직임의 변화는 없어요
평상 시되로 활발하게 돌아다니고 있네요
제 속도 모르고..

수초와 물 깨짐

수초성장에는 지장이 없어 보이네요
물 깨짐도 없어서 맑고 깨끗해요
백탁현상도 없고 처음에 Z-1을 넣었을 때 옴니쿠어산 넣은 거처럼분진이 일어났고 분진도 1시간도 안돼서 다 사라진 거 같아요
약품이기는 하지만 박테리아를 죽이지는 않는 거 같네요
허브 추출물이라서 그런가..

 

 

 

 

https://carpedi-em-hss.tistory.com/8

 

Z-1 바이오 프로텍터 SL-AQUA 플라나리아 퇴치기5

수조 속 생태계를 만든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 거 같아요 여러 사람의 여러 방법들이 있을테고 한 가지의 다른 변수만으로도 다른 생태계를 만들꺼라 생각합니다 어쩌면 인간이 수조속에 생

carpedi-em-hss.tistory.com